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오늘의 술안주 : 영화 추천(액션, SF) 엣지 오브 투모로우

by 끄적글적 2023. 12. 26.
반응형

액션, SF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기본정보

액션, SF / 미국 / 113

 

감독 : 더그 라이먼

각본 : 크리스토퍼 맥쿼리, 제즈 버터워스, 존헨리 버터워스

제작 : 어윈 스토프, 톰 래설리, 제프리 실버, 그레고리 제이컵스, 제이슨 호프스

제작비 : 17,800만 달러

 

출연

톰 크루즈 빌 케이지 역

에밀리 블런트 리타 브라타스키 역

빌 팩스톤 파렐 상사 역

브렌단 글리슨 브링엄 장군 역

조나스 암스트롱 스키너 역

샬롯 라일리 낸스 역

토니 웨이 킴멜 역

킥 거리 그리프 역

프랜즈 드라메 포드 역

드라고미르 므르시치 쿤츠 역

하네다 마사요시 타케다 역

노아 테일러 Dr. 카터 역

라라 펄버 카렌 로드 역

 

영화 소개

 가까운 미래, 미믹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침략으로 인류는 멸망 위기를 맞는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자살 작전이나 다름없는 작전에 훈련이나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상태로 배정되고 전투에 참여하자마자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이 일어난다. 그가 다시 그 끔찍한 날이 시작된 시간에 다시 깨어나 다시 전투에 참여하게 되고 다시 죽었다가 또 다시 살아나는 것. 외계인과의 접촉으로 같은 시간대를 반복해서 겪게 되는 타임 루프에 갇히게 된 것이다.

 

 일본의 라이트 노벨인 All You Need Is Kill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로 할리우드에서 일본 라이트 노벨을 최초로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감독은 본 아이덴티티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로 유명한 더그 라이먼이 맡았으며, 톰 크루즈와 에밀리 블런트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줄거리

 

 케이지 소령은 헬리콥터를 타고 몇 시간의 비행을 거쳐 런던에 있는 연합방위군사령부에 도착합니다. 사령부에 도착한 케이지는 연합방위군 사령관 영국 육군 대장 브링엄 장군을 만나고, 곧 시작될 유럽 해방을 위한 총공세 작전인 '다운폴 작전' 에 관련된 브리핑을 듣게 되죠.

 

 브링엄 장군은 케이지에게 전장에 합류할 것을 명령합니다. 그동안 어떻게든 전쟁을 피해 왔던 케이지에게 전투병과는 그야말로 청천벽력 같은 일이었죠. 이에 케이지는 갖은 발악을 하면서 브링엄 장군에게 애원하나, 브링엄은 단호한 태도를 보입니다. 케이지가 도망치기 시작하지만 앞에 나타난 군사경찰의 테이저건을 피하지 못하고, 결국 군사경찰에게 기절한 채 붙잡혀 연행됩니다.

 

 기절해 있다가 쌓여 있는 보급품 위에서 깨어난 케이지. 때마침 나타난 같은 미 육군 소속인 페럴 상사에게 자신이 소령이라고 주장하며 상관에게 연락하게 해줄 것을 요청하지만, 받아주지 않습니다. 케이지는 자신이 장교 사칭 혐의와 탈영 혐의로 이등병으로 강등되어 재입대를 하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전투병이 된 케이지는 무기의 안전장치를 푸는 법도 배우지 못한 채로 실전에 투입됩니다. 게다가 케이지가 탑승한 수송기가 적의 공격을 받아 추락하고 말죠. 케이지는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전장을 피해 달아납니다. 정신없이 이동하는 중, 유명한 전쟁 영웅 리타 브라타스키가 눈앞에서 사망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이후 참호에 재집결한 케이지와 J분대. 갑자기 미믹 한 마리가 그들이 있는 참호 아래에서 튀어나오고, 케이지는 날뛰는 외계인을 간신히 잡게 됩니다. 그러나 케이지를 뺀 나머지는 모두 전사하고 말죠. 숨 돌릴 틈도 없이 다가오는 커다란 개체. 잔뜩 숨죽이고 있던 케이지는 설상가상으로 총의 탄창이 비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에 케이지는 옆에 죽은 동료가 가슴에 붙이고 있던 클레이모어를 집어 드는데, 그 순간 거대한 외계인 개체가 그를 덮칩니다. 케이지는 곧장 클레이모어를 터트려 대형 외계인 개체를 죽이는 데 성공하지만, 그 역시 클레이모어의 후폭풍에 휩쓸려 가슴에 구멍이 나는 치명상 입고 맙니다. 설상가상으로 거대한 미믹의 체액을 뒤집어쓰게 되는데, 이게 그의 몸속으로 파고들며 끔찍한 고통을 가져옵니다.

 

 죽는 줄로만 알았던 케이지는 비명을 지르며 자신이 강등되어 입대하기 직전의 상황에서 다시 눈을 뜨게 됩니다. 앞에서 겪은 상황을 꿈으로 착각한 케이지였으나, 같은 일을 반복해서 겪게 되자 자신이 같은 상황을 계속 반복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케이지는 이전의 기억을 살려 조금 더 오래 생존하지만, 얼마 가지 못해 사망하고, 다시 입대 직전의 상황에서 눈을 뜹니다.

 

 

총평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에 맞서는 인류,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전장에 참여하게 된 주인공, 주인공에게 찾아온 기연, 타임 루프 등 영화의 소재가 신선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스토리가 충분히 예상 가능하죠. 주인공이 계속되는 타임 루프를 겪으면서 성장하고 강해지는 이야기. 하지만 이야기를 결말까지 끌고 가는 과정이 재미있다고 할까요. 예상 가능하지만 행복한 결말을 보고 싶어 끝까지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주말에 시간이 빌 때 가볍게 볼만한 팝콘무비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