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튤립이 참 예쁜 [연희숲속쉼터] 사람 안 걸리게 예쁜 사진 찍는 법

by 끄적글적 2024. 4. 20.
반응형

튤립이 참 예쁜 곳 [연희숲속쉼터]


기본정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가는 법 : ‘홍제천인공폭포’ 찍고 가서 물레방아 옆쪽 길로 쭉 따라 올라가면 튤립 꽃밭을 만날 수 있어요.

 

입장료 없음

 

주변 주차장 : 서대문구청 주차장, 동신병원 주차장, 서대문구청 제3주차장 등


연희숲속쉼터

 

 튤립 꽃밭이 정말 예쁘게 펼쳐져 있어요. 튤립 사진을 벚꽃과 함께 찍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포토스팟입니다. 위로 올라가면서 튤립을 즐길 수 있고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잠시 쉬어갈 수 있어요.

 

 저희는 4월 14일 일요일에 방문했는데 날씨가 여름처럼 더웠어요. 대신 햇살이 예뻐서 사진은 정말 예쁘게 나왔습니다ㅎㅎ 벚꽃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30~40% 정도 남아있었고, 바람이 불 때마다 벚꽃 비가 내려서 참 좋았어요.

 

예쁜 사진 남기는 꿀팁

 

 튤립 꽃밭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사람이 몰리면 사진 찍기가 어려워요. 어떻게 찍어도 다 사람이 걸려서 편집 필수! 최대한 사람이 최대한 걸리지 않게 찍으려면 인물사진으로 2~3배 줌하고 찍으시면 좋아요. 사진 찍어주시는 분이 아래로 내려가서 튤립 1/3, 하늘 2/3 비율로 찍어주시면 예쁩니다. 이렇게 찍어도 뒤에 사람이 걸릴 수 있어요. 그럴 땐 사진 편집 앱에서 지워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메이투’ 앱 사용하고 있어요.

 

사람 지우기 전                                                                                                                   편집 후

 

 시네마틱 모드 2배~3배 줌 해주고 영상 찍어도 예뻐요. 튤립 꽃밭 양옆으로 길이 있는데 사람이 없는 타이밍에 찍어주면 이런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바닥에 놓고 이렇게 찍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튤립 꽃밭 안으로는 들어갈 수 없어서 꽃이 길과 가장 가까운 곳에 놓고 상체를 쭉 내밀어서 찍어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조금이라도 더 휴대폰에 가려고 하다가 밑에 있는 튤립을 차거나 밟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찍을 때 꽃을 밟지 않도록 꼭 주의해 주세요!

 

 

총평

 주말 아침 일찍 가시는 게 아니라면 대중교통을 타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변 주차장이 주말에는 아침 10시만 돼도 만차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전에 가도 사람이 많고, 오후에는 더 많아요. 튤립과 수선화 지기 전에 연희숲속쉼터 방문하셔서 예쁜 사진 남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