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성수 전시 기안84 두 번째 개인전 [기안도; 기묘한 섬] 관람 후기

by 끄적글적 2024. 4. 23.
반응형

성수 전시 기안84 두 번째 개인전 

[기안도; 기묘한 섬]


기본정보

전시 장소 : 성수 대림창고
 
전시 기간 : 2024.03.23. ~ 2024.04.20.
 
관람 시간 : 주중 10:00 – 19:00, 금토일 10:00 – 20:00 (전시마감 1시간 전 입장 불가)
 
티켓 가격 : 8,400원


기안도; 기묘한 섬

 
  첫 번째 개인전 가려다가 못가서 아쉬웠는데 두 번째 개인전을 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예매해서 다녀왔어요. 무신사에서 주 단위로 티켓을 판매해서 저희는 4주차에 다녀왔습니다. 티켓 가격이 8,400원으로 너무 저렴했어요. 유명세를 이용해서 티켓 가격을 비싸게 받을 수도 있었을 텐데 낮은 가격으로 책정한 점이 기안84님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회는 성수에 있는 대림창고갤러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포스터랑 사진 한 장 찍어주고. 바로 입장 가능한 줄 알았는데 웨이팅을 걸어야하더라구요. 미리 티켓 구매하신 분들만 웨이팅 걸 수 있고, 30~40분 정도 기다리니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공휴일이라 그런지 티켓 현장판매는 없었어요!
 

section 1

 
 첫 전시에서는 별을 그리셨는데 이번 두 번째 전시에서는 네잎클로버를 그리셨어요. MBC연예대상 대상 수상 소감에서 말씀하셨던 네잎클로버 이야기가 전시에 녹아있었습니다. 
 

네잎클로버는 원래 잎이 3개지만 사람이나 동물한테 밟혀 몸에 상처가 나면 그 상처 부위로 잎이 하나가 더 자라서 네잎클로버가 된다고 한다.

 

 
 그림 제목이 ‘시간’인 작품들이 많이 보였어요. 녹아버린 보물 ‘청춘’을 표현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색감을 다양하게 사용해서 작품마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Section 2

 두 번째 공간으로 가면 더 다양한 주제의 그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반려인’, ‘나 혼자’, ‘욕망의 자화상’ 등 사랑받고 싶은 마음, 고독, 나도 알 수 없는 내 마음을 나타낸 그림들이 재밌으면서도 한편으로는 공감이 되어서 씁쓸한 감정도 느낄 수 있었어요.
 

 
 큐빅을 하나하나 붙여 완성한 작품을 보면서 기안84님의 열정과 노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Section 3

 
 세 번째 공간은 ‘기안도’를 나타낸 공간입니다. 이곳에 전시회 주제인 기안도 메인 작품이 걸려있어요. 가로로 길게 뻗은 작품이 오묘한 느낌을 내면서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화제가 되었던 기안84님의 그림으로 래핑한 부가티 시론 아트카도 세 번째 장소에서 볼 수 있어요. 차량 가격만 30억이 넘는다고 하죠ㅎㅎ
 

 
 출구를 통해 밖으로 나가면 굿즈를 파는 장소가 나와요.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 중이었는데 솔드 아웃된 제품도 많이 보였습니다. 이곳에 기안84님이 이번 전시회 작품을 그리는 영상이 나오는데 멋지시더라구요.
 

 

총평

 서울 전시는 4월 20일까지라 관람이 어렵지만 25일부터 부산에서 전시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서울 전시를 놓치신 분들은 부산 전시 예매하셔서 부산 나들이 겸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