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서울 가볼만한 곳 용리단길 [용산어린이정원] 예약 링크 전시 '온화' 방문 후기

by 끄적글적 2023. 8. 31.
반응형

서울 데이트 핫플 용산 어린이정원 온화 전시


기본정보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38길 21

운영시간 : 화요일 ~ 일요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매주 월요일 및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관
(단, 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다음날이 휴관일)

입장시간 : 1회차(9시~13시), 2회차(13시~17시)
일일 최대 입장 인원 3,000명

교통수단
대중교통 : 신용산역 1번 출구
주차 불가

예약 필수
예약 관련 유의사항
내국인 : 방문일 기준 6일 전까지 예약 필요
외국인 : 방문일 기준 11일 전까지 예약 필요

신분증 필참
(예약 정보와 신분증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장 불가)


용산어린이정원

 

 용산 어린이정원은 종합안내센터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용산 어린이정원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맞이 공간으로서 안에서 사진 촬영이 금지되며, 공항처럼 검색대 통과 및 소지품 검사를 진행합니다. 예약한 사람만 입장할 수 있고, 예약을 했더라도 신분증이 없으면 입장할 수 없습니다.

 

 정원에는 용산서가, 카페, 전시실 등 다양한 공간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 중 용산서가는 쉼과 소통이 있는 작은 도서관으로 정원을 산책하다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전시관은 특별한 주제의 기획전시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전시 ‘온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 ‘온화’


 전시 ‘온화’는 몰입형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사일로랩(SILO Lab)의 작품으로 집이라는 공간의 온기를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던 공간 내부를 다시금 따뜻한 온기로 채우고자 1,500여개의 전구를 설치하여 꾸몄다고 하네요.


 저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생각보다 더 많았습니다. 전시를 보면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사진 스팟에서는 줄을 서서 차례대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안에 전시를 관리해주시는 분은 따로 없었고, 감상하시는 분들이 질서를 잘 지키면서 줄을 서주셔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방문하시기 전에 꼭 예약하시고 가야해요! 내국인은 방문일 기준 6일 전에, 외국인은 11일 전에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예약 방법

 방문 예약 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하시면 되고, 방문 신청 인원 사전 예약은 최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방문 예약 신청 기간은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신 날의 다음날로부터 최대 1달까지 예약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방문 예약 페이지 접속
만 12세 이하 어린이 동반이라면 노란색 어린이 동반예약을 눌러주세요.


2. 방문예정일 & 방문자 정보 기입
예약정보와 신분증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불가합니다.

3. 예약정보 확인용 문자 수신

용산어린이정원 예약 링크

 용산어린이정원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정리

푸른 잔디밭과 건물들이 예뻐서 미국의 한적한 마을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곳곳에서 아이들을 위한 행사와 버스킹도 하고 있어서 피크닉 하기에도 좋고 아이들과 또는 연인과 함께 놀러가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어린이정원이 용산 용리단길 바로 옆이라 용리단길 맛집과 카페에 가기에도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용리단길 카페와 맛집도 소개해드릴게요. 커플끼리 가도 좋고 가족이 가도 좋은 용산 어린이정원 한 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