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동인천 개항로 맛집 레트로 감성 야장 [개항로통닭]

by 끄적글적 2023. 9. 2.
반응형

동인천 개항로 레트로 감성 맛집

[개항로통닭]


기본정보

주소 : 인천 중구 참외전로 164 개항로통닭

 

영업시간 :

화~금 17:00 – 24:00 (22:45 라스트오더)

토~일 16:00 – 24:00 (22:45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대중교통 : 1호선 동인천역 1번 출구에서 444m

 

특징 : 인천의 추억을 바탕으로 세대 구별 없이 어울려 즐기는 전기구이 통닭집


 레트로한 감성의 맛집. 외관이나 간판, 들어가는 입구부터 레트로 감성 뿜뿜입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야외자리가 먼저 눈에 띄는데요. 날씨가 좋을 땐 야외부터 차는 편입니다. 하나 있는 평상은 이보다 레트로할 수 없습니다. 옛날 시골 동네에서 통닭이나 백숙을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야외에는 포장마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가로등이 불을 밝혀주고 만국기와 같이 매달려있는 알록달록한 조명 덕에 80, 90년대 운동회 느낌도 납니다.

 

실내의 테이블이나 의자, 조명, 인테리어도 레트로합니다. 옛날 사진이 들어있는 액자가 감성을 더해주죠. 매장에 흘러나오는 노래도 90년대 가요 음악입니다.

 

 메뉴가 전기구이 통닭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많습니다. 오리지널 통닭을 주문했는데 껍질이 쫄깃하면서 속살은 부드러워 맛있었습니다. 같이 나오는 케찹, 마요네즈 샐러드가 느끼함을 줄여줘서 몇 번 리필했습니다.

 

개항로에 왔으니 개항로 맥주 맛도 봐야겠죠 (참고로 개항로 맥주는 인천에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개항로 맥주

 개항로 맥주는 인천의 수제 맥주 양조장 ‘칼리가리 브루잉’이 2020년 ‘인천 맥주’란 이름으로 다시 브랜딩한 뒤 만든 첫 맥주입니다. 맥주 종류는 '라거'로, 도수는 4.5%입니다. 맥주 이름은 개항지인 인천 신포동의 역사를 담았다고 하네요. 또 무엇보다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을 받은 맥주란 점이 더 특별합니다. 지역 스토리를 담았다는 취지에 맞춰 인천에서만 판매합니다.

 

비건 맥주?

 ‘맥주는 보리로 만드는데 다 비건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텐데요. 양조를 하다 보면 홉이나 효모 등에서 각종 부산물이 생긴다고 해요. 맥주를 병에 담을 때 이 부산물이 들어가면 맥주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걸 막기 위한 청징제를 첨가하는거죠. 그런데 이 대부분의 청징제는 달걀이나 생선에서 얻은 동물성 성분으로 된 게 많다고 합니다. 비건 맥주는 이런 청징제를 비롯해 여과제 등 다른 첨가물도 식물 성분만을 사용한 맥주입니다. 개항로 맥주는 해초로 만든 청징제를 사용했습니다. 미국 비건인증기관인 ‘BEVEG’에서 인증 마크도 받았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