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핑장 후기> 서울 근교 전망 좋은 캠핑장 [용인마운틴캠핑장] 예약 링크

by 끄적글적 2023. 11. 9.
반응형

서울 근교 전망 좋은 캠핑장 

[용인마운틴캠핑장]


기본정보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후평로185번길 50

 

입실 : 14:00 퇴실 12:00

 

애완동물 동반 불가

 

방문객 요금 추가 시 초대캠 가능 (방문객 22시 이전 퇴장)


용인마운틴캠핑장

 용인마운틴캠핑장에서 제일 좋은 자리로 불리는 사이트는 A5, A6 사이트입니다. 예약은 캠핏을 통해 할 수 있는데 이 두 사이트는 날짜가 풀리는 순간 거의 바로 예약이 나가는 곳이기도 해요. 저희는 운 좋게 두 사이트 모두 예약에 성공해서 이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B존이나 C존 등의 다른 사이트는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A존 사이트를 이용하며 느낀 후기를 적었습니다. 주관적인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예약 링크

 용인 마운틴캠핑장은 캠핏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A존

 A존은 마운틴캠핑장을 대표하는 사이트로 블루원CC전경을 즐기며 캠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A존 구성은 안쪽부터 1~6번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a5, a6 사이트가 전망이 좋아서 명당자리라고 불리는 사이트인데요. 두 사이트 중에서도 a6 사이트가 가장 명당입니다. a5 사이트는 앞에 큰 나무가 시야를 가리고 있는데, a6 사이트는 앞이 뻥 뚫려있어요! 또한 A존이 좋은 점이 사이트가 데크로 되어 있고, 편의시설, 매점과 가깝다는 점입니다.

 

 

A6 사이트

 

 아침에 일어나서 의자에 앉아 커피 한잔 마시니까 정말 좋았어요. 앞이 뻥 뚫려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풍경만 바라봐도 좋더라구요.

 

 

 저희는 12일보다는 23일을 추천하는데요. 12일 캠핑은 사이트 도착해서 텐트 치고, 정리하면 저녁 먹고, 다음날 일어나서 다시 텐트 접고 하느라 너무 바쁘잖아요. 근데 23일은 두 번째 날 여유롭게 일어나서 지내는 그 시간이 너무 좋아요. 일어나서 커피 한잔 마시고, 바람 좀 쐬다가 졸리면 낮잠도 자고, 책도 읽고 하는 그 시간이 너무 힐링이라 이제 무리해서라도 23일 캠핑을 다니는 편입니다.

 

 

 캠핑은 맛있는 저녁 먹으려고 오는 거잖아요. 밖에서 우대갈비 구워서 맥주 한잔하면 부러울 게 없죠ㅎㅎ

 

A6사이트 단점

 단점은 a5, a6 사이트 데크가 연결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이게 낮에는 괜찮은데 밤에 엄청 불편합니다. 사이트 간격도 가까워서 옆에 아이가 있는 가족이 오면 더 힘들어요ㅠㅠ 쿵쾅대는 것은 일쑤고, 밤늦게까지 아이가 칭얼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소리가 텐트 바로 옆에서 하는 것처럼 잘 들려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았어요.

 

편의시설

/여 화장실, /여 샤워실, 개수대, 세면대, 매점 및 관리실, 24시간 온수 사용 가능

다용도실 비치시설 : 주방세제, 공용냉장고, 전자레인지

 

  A존에서 이 계단을 오르면 매점과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등이 나옵니다. 샤워실은 3개의 샤워기가 있고 뜨거운 물이 잘 나왔습니다. 샤워실 입구에는 옷장과 화장대가 있고, 드라이기가 구비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매점은 여러 종류의 물품을 팔았는데, 좋은 점이 아이스크림도 있어서 간식으로 먹기 좋았어요. 또한 장작이나 부탄가스, 이소가스, 숯 등 다양한 물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매한 물건을 화이트보드에 적어놓았다가 퇴실할 때 계산하고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매점 옆에는 개수대가 있습니다. 큼지막한 냉장고 있고, 개수대도 널찍하니 잘 되어있습니다. 캠장님께서 관리를 자주 하셔서 깔끔했습니다.

 

 

 화장실은 넓지는 않지만 괜찮았어요. 근데 단점이 손 씻는 곳이 화장실에 없다는 점.. 손을 씻으려면 개수대 옆 세면장으로 와야 하는데요. 이게 은근히 귀찮더라구요. 그래도 세면대가 따로 있어서 세수나 양치질 같이 간단히 씻기엔 좋았습니다. 뜨거운 물도 잘 나왔구요! 세면장에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불멍이나 바비큐를 하고 나온 재는 컨테이너 옆 드럼통에 버려야 합니다. 화로대 씻는 곳은 개수대 앞에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퇴실하기 전에 일반쓰레기와 분리수거는 밑으로 조금 내려가면 나오는 쓰레기장에 버리면 됩니다.

 

후기

 캠장님이 청소도 자주 하시고, 시설 관리를 잘 하셔서 좋았습니다. 또 방문객을 받지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관리실에 방문하여 요금을 정산할 경우에는 방문객 입장이 가능해서 초대캠 하기도 좋더라구요. 서울 근교 캠핑장 찾으시는 분들 용인마운틴캠핑장도 한 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